베트남 국제결혼 업무 지원에 관하여
- 목적 -
그간의 탈법적 관행에 의해 이루어져 왔던 인신매매 형태의 국제결혼을 종식함으로 한·베 국제결혼의 불신을 해소하고 양국간 이용자들의 권익보호와 상호 국익을 증진하고 신뢰받는 한·베 국제결혼을 선도하기 위함입니다.
(사)베트남여성문화센터(VWCC)는 한국과 베트남간 국제결혼의 적법적 절차에 의한 업무 진행을 지원하며 한국·베트남 양국 결혼 당사자의 행복 실현은 물론 양국의 신뢰와 우호 친선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법인단체이며 2006년 10월에 대구에서 설립되어 한국에 이주한 베트남여성들의 인권보호와 안정적인 한국 정착을 위하여 베트남중앙 ’여성연맹‘ 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07년 베트남 총리로부터 국제결혼지원업무에 대한 허가를 받았고 2015년 7월 “국제결혼지원사업” 재협약을 통해 2017년부터 한국과 베트남에서 정식으로 국제결혼지원업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업무지원
- 베트남여성연맹과 협약된 데이터베이스시스템(DB)을 통한 베트남여성연맹과의 업무
1. 한, 베 양국에 데이터베이스시스템을 구축하고 남, 여 맞선 업무를 지원합니다.
2. 협력업체 협약서체결과 관리업무를 지원합니다.
3. 국내 이용자들의 서류를 번역하고 화상 맞선을 위한 통역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4. 이주여성들이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상담업무를 지원합니다.
5. 양국 이용자들의 소양교육과 결혼 후 신부들의 한국어 교육 을 지원합니다.
6. 국내이용자들의 베트남 출국을 돕는 업무를 지원합니다.
문의사항은 053)984-6364~5 연락주세요